IoT 사업모델 설계와 시스템 구축방법

교육일정

결과가 없습니다.

교육목표

GE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2010~2013년 간 SW전문인력을 3만명 채용하고, 모든 제품에 센서를 부착하여 실시간 상황인지적 정보를 확보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다. 하버드대학의 마이클 포터 교수는 IoT 기반 Smart Connected Product의 창출 과정에서, 제조업의 산업 경쟁구도 및 기업 내부 경영프로세스가 100년 이래 최대의 변혁을 거치게 될 것이라 예견하였다. 이러한 제조업 제품, 서비스, 시장, 경쟁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우리나라의 주력 수출 제조업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가?

IoT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은 Embedded SW 개발역량뿐 아니라, 클라우드, 빅데이터분석, 모바일통신 기술의 역량과 함께, 경영정보시스템의 분석, 설계, 구축 역량을 모두 필요로 한다. IoT 시스템 구축 성공사례들의 심층분석을 통해 성공적 구축의 필수요건을 알아본다. IoT 사업의 진출을 위한 바람직한 전사적 IoT 도입 로드맵 수립 방안을 제시한다. 체계적인 선진 IoT 사업 및 시스템 구축프로세스들을 소개한다. 선진 IoT 시스템 개발방법론들을 소개하고, 모델 기반의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위한 필수기법(비즈니스모델 설계, 고객 Journey Map 분석, Value Proposition 분석/검증, 프로세스 모델링, 도메인 모델링, Use Case 분석, 객체지향 분석/설계, SOA 서비스 분석/설계, CI/CD, 애자일 개발, DevOps 등)을 학습한다. 마지막으로 선진 IoT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이용한 IoT 서비스 개발 사례를 검토한다.

교육내용

교육대상

<교육대상>
협약기업 재직자(고용보험 납부) 및 회원사 재직자 지원가능

※ 교육신청은 대기상태로 협회의 교육 승인 후 수강이 가능합니다.
※ 교육 대기상태에서는 수강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강안내 메일 및 문자는 교육 승인되신 분들에 한하여 개강 일주일 전에 발송됩니다.
※ 과정별 모집인원에 따라 변동 및 폐강 될 수 있으며, 이는 개강 일주일 전에 확정됩니다

<훈련대상 요건>
- IoT 관련 SW, HW, IT서비스 및 클라우드서비스 전문기업 종사자
일반기업 및 정부의 정보시스템 관련업무 임직원

<선수 과목>
- 없음

<패널티 안내>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교육과정일 경우 교육을 받고 싶어도 받지 못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해 아래 경우에 패널티가 부여됨을 알려드립니다.

- 신청 후 개인사정에 의해 교육 당일 사전 연락없이 3회 이상 결석 시.
- 신청 후 개강 3일 이내에 수강 취소한 경우가 3회 이상일 시.
- 강좌 미수료 3회 이상시.
- 교육담당자에게 별도 전달 없이 20분 이상 자리를 이탈하는 경우

패널티를 3회 이상 부여받은 수강생은 3개월 간 수강제한 처리됩니다.
이러한 수강생이 3분 이상일 경우 개인 포함 재직 중이신 회사의 모든 임직원은 3개월 수강제한을 받습니다.

문의센터

[판교 교육장] 031-606-9337, [가산 교육장] 02-6278-9353

연관과정

선수과정

  • 결과가 없습니다.

IoT 사업모델 설계와 시스템 구축방법

후수 과정

  • 결과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