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플랫폼을 활용한 IoT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과정

교육일정

결과가 없습니다.

교육목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사물과 사물을 연결해주는 사물인터넷(IoT)기술은 각종 사물에 센서와 통신기능을 통하여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술을 기본 구조로 한다.
또한 IoT 기술은 AI 플랫폼과 결합하여 자율주행 자동차 등 다양한 신기술 분야에서 스마트 시스템으로 구현되어 미래 생활에 막대한 채용수요를 가져올 수 있는 산업이 되고 있다.
본 과정에서는 임베디드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임베디드 시스템의 기초가 되는 리눅스와 리눅스 서버프로그래밍을 배우고 C언어의 효율이 떨어지는 융화분야(소켓과의 통신)에서 플랫폼 독립적인 파이썬언어를 활용하여 임베디드 시스템을 구축을 한다. 구축된 시스템을 토대로 라즈베리파이와 아두이노 센서를 활용하여 임베디드 디바이스에 대해 배우며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활용하여 임베디드 SW가 원활하게 작동 할 수 있게한다. 최종적으로 AI 플랫폼을 활용하여 자율주행 자동차 실습을 통해 실제 IoT 시스템과 AI가 결합된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교육내용

가. 리눅스 Programming & Build 나. Concurrent Programming on Linux 다. RTOS Internals & Programming 라. 리눅스 Device Drivers 마. IoT Open HW Platform 기반 디바이스 제어 Programming 바. 데이터 엔지니어링 & AI 플랫폼 사. 머신러닝과 딥러닝 아. 전장 프로젝트 실습(라지그 활용 자율주행 자동차)

교육대상

SW관련(임베디드 시스템) 경험이 있는 전공자

문의센터

[판교 교육장] 031-606-9337, [가산 교육장] 02-6278-9353

연관과정

선수과정

  • 결과가 없습니다.

AI 플랫폼을 활용한 IoT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과정

후수 과정

  • 결과가 없습니다.